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한동안 정신 없이 생활 하다 보니 블로그를 잊어 버리게 되더군요. 여하튼..

꽤 오랫동안 아이폰 사용을 하다 이번에 넥서스5X 로 핸드폰을 바꿨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가 맘에 안 들었었는데, 이번 마시멜로 6.0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어 iOS  못지 않는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이끌어 냈다고 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iOS 기기만을 사용헀었는데요, 예전에 넥서스5 폰이 나왔을 때 구입하고 싶었지만, 좀더 안드로이드 OS 성능이 좋아지면 구입해야 겠다 하다가 이번에 결정을 했습니다.

​박스 는 참 심플 합니다. LG 에서 만든 넥서스 5x 가 호주에 출시 하자 마자 구입했습니다. 예약으로 구입한거는 아니지만, 판매 사원과 이야히 다가 나중에 다시 올께 했는데, 판매 사원이 하나 예약 걸어두고 가라고 하길래, 걸어두고 2-3일 생각 더 해보다 구입을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전화기 수령하는 날 다른 매장에서 알아보니 시드니 전체에 20개 정도만 남고 다 팔렸다고 하더군요.

​박스 안에는 사용 설명서 그림이 들어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이해 잘 되게 그려놨네요. 아이폰 4s 를 사용해 온터라, 심카드 크기가 안맞아서 근처에 있는 모바일판매점에 들려 심카드 부터 절단해 왔습니다.

​설명서 뒤에는 넥서스 로고와 LG 로고 가장 먼저 보이네요. 왼쪽엔 전화기, 오른쪽엔 충전기와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충전기는 호주 플러그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일단 교환은 안되게 만들어 놨네요. 나중에 한국 가져가게 되면, 새로 구입하던지 아니면 아담터를 사용해야 되겠네요. 

​USB-Type-C 케이블 전용으로 만들어진 아답터는 충전 속도가 꽤 빠르다고 하던데.. 꼽아놓고, 와우 정말 빠르군.. 이라고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빠른가? 그런가 보네.. 하며 쓰고 있습니다.

​하얀색의 USB-Type-C 케이블은 연결되는 곳이 아답터 와 전화기 외엔 없기 때문에, 충전 케이블로만 사용중입니다. 전화기 구입하자마자 USB-Type-C to USB 3.0 케이블을 따로 구입하여 들고 다니며 사용중입니다. 컴퓨터에도 연결이 되지만, 다른 충전기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케이블의 활용도가 훨씬 높네요. 이 또한 구글 정품이 아니면 충전도 잘 안되고, 데이터도 잘 오가지 않는다고 하던데, 구글 정품 혹은 좋은 제품 잘 골라서 쓰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전 중국 제품 싸구려 하나 구입해서 잘 사용 중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LG 인이어폰 입니다.

이녀석 때문에 음악소리가 훨씬 더 좋게 들리던데요. 다른 헤드폰으로 듣게 되면 소리가 좀 밋밋(플렛?)하게 들려서 저음 부스트가 되는 듯한 전용 인이어폰만 사용 중입니다... 넥서스 5x 로 넘어오면서 mp3 도 듣지만 거의 flac 파일들을 들으며, 높은 음질로 들을 수 있어서 기쁩니다.

​5.2 인치의 화면은 정말 크게 보입니다. 4인치의 아이폰4s 만 사용하다보니, 5.2 인치는 정말 크더군요. 화면이 커서 좋은점이 있다면, 영상이나 사진 볼때 좋네요. 하지만 한손으로 조작하기엔 제 손가락이 좀 짧아서 불편합니다.

하지만 한손에 딱 잡히는 그립감은 무척이나 자연스럽습니다. 맘에 딱 들어요 ㅎㅎㅎ.

​처음에 파워를 넣자, 전화기 세팅이 시작됩니다.

크게 어려운것 없이 google 메일 계정 하나 넣으니 대부분 다 세팅이 되네요. 항상 사용중인 어플들을 다운받아 놓으니, iOS 와 크게 다른점 못느끼며 사용중입니다. 당연히 iOS 전용 어플들 중, 그리운 어플들도 있습니다만 (Things 같은..) 언젠가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도 살짝 해봅니다.

​뒤에 달린 카메라와 카메라 및 에 있는 지문인식 센서.. 카메라 성능도 맘에 들지만, 지문인식 센서의 빠르기에 놀랐습니다. 정확하게 제 손가락이 닿는 위치에 있으며, 항상 폰을 잡을 때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센서를 건드리며 전화기를 킬 수 있더군요. 

마지막으로, 2015년 11월 10일날 구입한 넥서스 5x..

제가 2011년 11월 11일 날 아이폰4s 를 수령받아 쭉 사용하면서 4년간 한번의 밧데리 교환 및 충전지 교환외엔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해 왔었지요. iOS 9 가 잘 돌아가는 아이폰 6s 가 너무나 가지고 싶었지만, LG 가 만드는 넥서스 5x 가 이번이 마지막일 수도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2주 정도 사용해 오다 구입기 작성을 하는데요, 그동안의 만족도는 무척이나 높습니다. 뷰티플 플라스틱 제질이 아닌 좀 고급스러운 제질로 만들어졌다면 오랫동안 사용해도 부서지지만 않으면 OS 지원되는 동안은 계속 사용해보고 싶은 물건이네요.

다음은, Kbench 에서 올린 영상을 통해 앱 로딩 및 스크롤링 속도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youp_han matrim



티스토리 툴바